2012쑤코타이에서.jpg 성도의 향기 - 임태혁,조윤현 선생(ㅅㄱㅅ) 가정 소식지 (2013. 1. 12)

▶ 성도의 향기는 세 자녀인 성균이 도균이 향기의 첫글자를 따 온 손모음 편지입니다.

▶ 인터넷 환경이 안좋아 사진을 넣기 어렵습니다. 재미 없어도 끝까지 읽어 주세요. ^^

▶ 위양짠 주소 : P.O. box 2647 VIENTIEN LAOS

(우편물 보내실 땐 박스 위에 핸드폰 번호를 적어주세요. 020-5627-6600 TaeHyug Im)

▶ 전화 : 070-8271-7262 (인터넷 전화 – 한국에서 바로 누르시면 됩니다)

▶ 핸드폰 : 001-856-20-5627-6600 (임태혁) 001-856-20-5427-1912 (조윤현)

▶ 전화나 우편에 ㅅㄱㅅ 또는 목ㅅ 등의 용어사용 금해주시고 선생님으로 통일해 주세요

싸바이디~

라5스 인사입니다. 우리의 “안녕하세요”와 동일한 의미입니다.

2009년 3월 고신 총회 해외사업부(선ㄱ부)의 파송을 받은 이후, 2년 반 동안 태국 치앙마이에서의 언어훈련을 마치고 한국에 일시 귀국하였다가 2012. 11월 22일 온가족이 라5스로 들어왔습니다.

치앙마이 언어훈련

지난 2년 반 동안 치앙마이에서 태국어를 공부하였고, 2011년 12월 외국인을 위한 태국어 시험을 합격함으로 언어훈련 기간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라5스 선생 이지만 태국어를 하게 된 것은 태국어가 표준어 격이고, 두 언어가 80% 가량 유사하기 때문이며, 라5스인들은 일상생활에서 태국 TV, 라디오 방송을 어려서부터 보고 듣고 자라는 까닭에 태국어로 100% 의사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이었습니다. 또한 태국이 언어훈련의 체계가 잘 갖추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라5스 선생님 대부분은 태국어를 먼저 하고 라5스로 들어왔습니다. 지난 2년 반의 성공적인 언어훈련 기간은 모두 손모아 주신 한국의 교ㅎ들과 성ㄷ님들 덕분입니다.

한국에서의 소득

언어훈련을 마치고 한국에 여러 달 체류하였습니다. 언어를 마치고 사업본부에서 3,4개월 휴식을 허락하였기 때문이었는데, 이 기간에 그동안 고질적으로 아팠던 왼쪽 무릎에 대하여 정밀 진단하고 “반월상연골 이식수술”을 받았습니다. 큰 수술이었고 재정도 많이 들어갔지만 이제는 고통에서 해방되어 생활에 어려움이 없게 되었습니다. 다만 예전처럼 축구등 과격한 운동은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6개월 정도 더 회복하면 더욱 좋아지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국에 있는 동안 가장 큰 소득은 기아대책과의 파트너십을 가지게 된 것입니다. 공산권이면서 매우 낙후된 나라 라5스에서의 사역 노하우를 배우려고 큰 기대 없이 훈련에 들어갔었는데, 기아대책이 매우 복음적이면서 하ㄴㄴ이 세우신 좋은 단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파트너십을 갖기로 했습니다. 고신 총회 해외사업부에서도 기꺼이 허락하였으며, 11원 14일 기아대책 파송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람(ㅅ교ㅅ)을 보내는 국제 구호 NGO 단체이기 때문에 공산권에서의 신분 안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고, 장기적으로 지역사회개발, 구호 및 보건 위생사업, 빈곤 퇴치 사업등에 지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런 일들을 통해서 복ㅇ이 전해 지고 ㄱㅎ 가 세워질 수 있도록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라5스 정착

이곳 라5스 수도 비엔티안(현지발음 위양짠)에서는, 우선 가족들이 편안하게 정착하는 것이 급선무인 것 같습니다. 그러고 보니 아이들이 잦은 이동과 학교가 자꾸 바뀌는 문제로 많이 스트레스를 받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내와 아이들이 위양짠 생활을 즐거워할 수 있도록 제가 노력을 많이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모든 것이 은혜롭게 잘 정착해 가고 있습니다.

저희 부부는 짧게는 6개월 길게는 1년 정도 라5스어를 하려고 합니다. 태국어의 사투리격이라 생활용어나 글씨가 조금 다르기 때문에 그 정도는 해야 될 것 같습니다. 다만, 태국어 기초가 잘 닦여 있기에 어려운 공부는 아닐 것 같습니다. 즐겁게 공부하도록, 지혜를 주시도록 손 모아 주십시오. 지금도 생활하는 데는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공부를 하면서 동시에 사역 아이템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선ㄱㅅ 신분으로 비자 허락이 안되기에, 장기거주를 위한 비자문제 해결을 위해서라도 뭔가 사업을 해야 합니다. 대부분 선생님들은 유치원, 학교, 학원, 직업센터등 교육사업을 하시는데 최근 정부가 한국인의 교육사업을 통제하고 있어서 어려움은 있습니다. 어차피 사업을 해야 한다면 조선에 온 서양 선ㄱㅅ 들처럼 지역 사회에도 도움이 되고 ㅂㅇ을 전하는데도 유리한 일들을 하면 좋을 것입니다. 이 일에는 기아대책 멤버십을 가진 것과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기도 - 청년대학생, 신학생지원

우선 제가 품고 있는 청년, 청소년들이 있는 대학, 직업학교 등을 중심으로 탐방을 하고 땅밟기 ㄱㄷ를 하려고 합니다.

선생님 신분으로 선ㄱ를 하거나 교ㅎ를 세울 수 없기에 현지 사역자와의 협력이 중요한데 태국에서 유학중인 가난한 신학생들을 지원하면서 좋은 동역자를 개발하고자 합니다.

그들은 핍박과 투옥 속에서도 믿ㅇ을 지키고 헌신한 사람들입니다. 매달 한국 돈으로 7만원 정도면 전액 장학 지원이 가능한데 이 일에 관심 있는 분들을 찾고 있습니다. 2,3명 지원할 뜻이 있습니다.

기도 - 부동산 구입

이곳 수도 위양짠은 지금 도시 전체가 개발단계에 있는 것처럼 온통 헤집어 놓았습니다. 먼지도 많고 길도 울퉁불퉁합니다. 도시 외곽으로 뻗을 수 있는 길도 여러 개 건설하고 있습니다. 중국 자본이 들어오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더불어 대부분의 선생님들이 토지구입을 위해서는 지금이 적기라고 말씀하십니다. 1,2년만 지나면 도시가 지금의 2,3배로 커질 것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관심있는 후원자를 찾고 있습니다. 5천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유치원, 교육센터, 축구센터등 어떤 것이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는 현지 교육의 질이 매우 낮고 안좋기 때문에 양질의 시설과 내용이 있으면 학생들이 몰리는 양상입니다.

저희를 위해 손 모아 주실 제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언제나 함께 하시는 ㅎㄴㄴ을 느끼며 온 가족이 평안 가운데 생활하도록

2. 가족들이 편안히 정착하며 아이들이 위양짠 생활을 즐거워하고 학업이 안정되도록

3. 가족들이 돌아가면서 아프고 있는데 올 한해 건강의 복을 주시도록

4. 부부의 라5스어 공부에 지혜를 주시고 암기력, 이해력을 더해 주시도록

5. 비자문제가 해결되며(여행비자 15일이라서 2주마다 국경을 넘어야 함) 사업을 열 수 있도록

6. 사역터전 마련과 사업 아이템을 위해서

살아남기! 성장하기! 복의 통로가 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