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도의 향기 2012. 1. 2

(임태혁,조윤현 선교사의 아이들 성균,도균,향기의 첫글자를 딴 사역소식및 기도편지입니다)

2011년 한 해  저희 가정과 선교사역을 후원하여 주신 광주 드림 교회 주영찬 담임 목사님과 모든 성도님들께 감사의 인사와 축복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선교지에서는 고국 교회 성도들의 기도가 얼마나 큰 힘 이 되는 지를 절감하게 되는데 항상 저희의 사역과 가정 을 위해 기도해 주신다는 생각에 힘을 얻고 있습니다.

2011년 한 해 동안 후원해 주시고, 기도와 마음으로 섬겨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동안의 경과 보고 - 언어훈련 종료

2011년 12월 3일 태국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태국어 국가 시험을 방콕에서 치르었습니다.

지난 2년 동안의 언어훈련을 평가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참고로 태국에서 언어훈련을 한 이유는 태국어는 표준어와 같고, 라5스어는 지방사투리와도 같아서 두 언어가 80%가량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토플 시험과도 같은 시험인데, "안녕하세요"도 모르고 와서 2년 만에 보는 것은 참 힘겨운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은혜 중에 잘 치르었고, 2월에 결과가 나오는데, 대부분의 선교단체들이 신임선교사들에게 요구하는 기준 이상의 결과가 나올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6점 만점에 평균 3이상)

배운 언어를 잊지 않고 언어가 지속적으로 향상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라5스 상황및 사역 전망

약 1년전부터 심상치 않은 분위기가 감지되었었습니다.

라5스 정부가 한국인에게 교육 사역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고, 기존의 교육사역을 하고 있는 사람도 상위기관에서 다시 허가를 받으라는 결정을 내렸기 때문입니다.

이런 결정의 이유는 한국인으로서 교육사역을 하려는 사람들은 다 선교사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라5스는 공산주의 국가로 선교사라는 신분으로는 있을 수 없고, 대부분의 선교사님들이 교육사역(유치원, 학교, 학원 등)을 통해 비자문제를 해결하고 비밀리에 조금씩 선교사역을 하고 있던 처지였습니다.

그러다가 최근1,2달 사이에 한국 선교사님이 운영하시는 3개의 학교가 폐교조치를 당했습니다. 그중 1가정은 추방조치를 당했습니다. 현재 현지 선교사님들의 분위기는 조용히 숨죽이고 있자는 상황입니다. 현지의 전망은 20년 이상 이런 상황이 지속될 것이라고 선교사님들은 보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아세안 회의를 라5스에서 개최한다는 핑계로 벌써부터 단속과 검속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 행사들은 항상 있었고, 계속 있을 것입니다.

2년 전에는 동남아시안 게임, 그 이후에는 제국 창설 기념, 그리고 아세안 정상 회의 등등

어서 속히, 라5스에도 복음을 자유롭게 전할 수 있는 시절이 올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어서 속히 이곳에도 그리스도의 푸른 계절이 올 수 있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

라5스 사역을 위한 계획을 세워가고 있습니다.

라오스 내부에서는 집에서 예배드리는 것조차 감시와 금지를 당하고 있기 때문에 태국과의 국경 근처에서의 사역을 전망하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태국 북부지역 신학교에서 신학수업을 하고 있는 라5스 신학생들(전체학생 140명중 약 20명)과 교제를 통해 동역자를 발굴하고자 합니다.

골든트라이앵글을 중심으로 라5스 교회 공동체, 태국 북부 치앙라이 라5스 대학생 공동체, 가난한 라5스 이주민을 위한 고아원(고아 혹은 편부모)을 장기적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신학생 지원 사업

이러한 선교사역은 저를 통해서도 하지만, 라5스인을 통해서 라5스인을 세워나가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고 또 라5스의 특성상 안전하기에 라5스 신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는 신학교(파야오 소재)에 한 학기 정도 함께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동역자를 개발하고 주말에는 그들과 함께 위의 지역에서 전도활동을 하려고 합니다.

가난하고 무시 받는 라5스 신학생들 3명 정도를 장학금으로 지원하고자 합니다.

사실 라5스 복음화의 미래는 이들에게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적어도 한 두 번씩은 감옥을 경험하고 라5스 내에서는 신학교육을 받을 수 없기에 국경에 인접한 이 신학교에 와서 조국을 품고 기도하며 신학을 공부하고 있는 신학생들입니다. 하지만, 학비가 부족하고 주일에 섬길 교회도 없는 형편이라서 큰 어려움이 있습니다.

(한 사람 한 학기 36만원 가량으로 3명 한학기에 약 110만원)

 

이러한 모든 계획들이 확정된 것이 아니라 기도하면서 정리해가고 있는 과정이므로 하나님께서 더 구체화시켜주시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언어훈련 종료 휴가및 사역 조정을 위한 일시 귀국

위에서 현재 라5스의 상황 및 앞으로의 사역 전망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라5스 국내에서의 사역이 어려운 처지에 있으므로 라5스 사역을 위한 사역 조정을 위해 일시 귀국하려고 합니다. 더불어 선교부에서는 현재 초임 선교사에 대한 사역기간을 언어훈련 포함 첫 4년 사역 후 1년 안식년의 시스템에서 2년 언어훈련 후 3개월 휴가 그후 5년 사역의 시스템으로 변경 중에 있습니다. 기존의 시스템에서는 2년 언어 후 남은 2년 동안 어떤 사역을 본격적으로 펼친다는 것이 어려운 점이 있었습니다. 변경되는 시스템에서는 일시 귀국하여 언어기간에 대한 점검 및 앞으로의 사역을 선교 본부와 함께 계획하고 이후 5년 동안 사역하게 됨으로 선교사에게는 더욱 효율적인 시스템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3월 첫 주에 귀국하여 몇 개월 머무르게 될 것 같습니다.

가족 모두에게 좋은 휴식이 되고 사역계획이 선교 본부와의 협의 하에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한국에 있을 때도 070-8271-7262 / 최지훈 형제 010-4113-1302)

가족들 소식

언어공부와 국가시험을 준비하느라 임 선교사는 시력이 조금 나빠졌고, 흰머리도 조금 더 났습니다. ^^

아내는 즐겁게 모든 일을 하려고 하고 있지만(함께 시험을 보았습니다) 나름대로 스트레스가 많이 있었습니다. 남편으로서 잘 위로해 주고 안아 주지 못해 미안할 따름입니다.

큰 아이(성균, 15살)는 이곳에 온 2년 동안 15cm 이상이나 커서 이제는 신발, 양말 모두 아빠와 같이 신습니다. (아빠의 굴욕^^)

둘째 도균이(10살)는 축구 실력이 얼마나 좋은지 사람들이 아르헨티나 선수 메시같다고 칭찬들 합니다. 항상 씩씩하지요.^^

막내 향기(7살)는 키도 많이 크고, 2011년에 유치원을 졸업하고 오빠들이 다니는 학교에 입학했는데 아직 정식 수업은 안하고 준비과정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 걱정 없이 아빠 심부름은 혼자 독차지 하고, 즐겁게 잘 생활 하고 있습니다.

성균이가 이번 새학년(8월중순부터 시작함)에는 무척 힘들어 했습니다.

본인도, 가정예배 때 하나님께서 지혜를 주시도록 기도부탁을 하더군요. 이렇게 기도부탁 하는 것을 볼 때 기특하기도 합니다.

아이들 모두 건강하도록, 공부에 진보가 있도록, 영어에 진보가 있도록, 사춘기에 있는 성균이가 부모인 우리와 좋은 관계를 잘 가지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가끔 언어 영역이든지, 삶의 어떤 영역이든지 불쑥 불쑥 자신감이 없어지는 때가 있습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능력을 의지하고, 조급한 마음보다는 하나님과 한 걸음 한걸음을 착실히 걸어가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감사의 인사

저희 가정이 이렇게 선교지에서 잘 정착하고 건강하게 생활해 가는 것은 모두 후원교회와 성도님들의 기도 덕분입니다.

2011년을 마무리 하며 마음 깊은 곳으로부터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저희의 기도 가운데 항상 여러분들이 있습니다.

저희는 갚을 길이 없지만 하나님께서 하늘의 신령한 것으로 만 배로 갚아 달라고요.

선교에 기도와 후원으로 동참하는 모두에게 하나님께서 그렇게 은혜 주실 줄 믿습니다.

2012년에도 변함없는 믿음으로, 한결같은 섬김으로 하나님께 기쁨이 되고 세상에 소망이 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1년 연말에 태국 북부도시 치앙마이에서 임태혁,조윤현(성균,도균,향기) 드림.

# 저는 고신 선교부(KPM)소속 선교사입니다.

모든 후원은 고신 선교부로 모아지며 선교부에서 책정된 생활비와 사역비를 보내줍니다.

지금까지는 언어훈련기간으로 사역이 없었으므로 사역비가 없었지만, 이제 사역을 시작해야하므로 사역비가 소요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위에 말씀드린 대로 사역이 진행된다면 라5스 신학생 지원사역과 북부지역 라5스인 전도활동을 위한 사역비가 당장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불어 북부지역은 험한 산악지역으로 그 지역을 다니기 위해서는 튼튼한 4륜구동 차량을 구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필요들이 잘 채워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